중앙중학교(교장 황치우)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직업체험은 자유학기제 운영에 따른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직업을 분야별로 소개해 직업체험의 내실화를 꾀하고 학생들이 미래 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
 
단체체험 활동은 창원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육군8358부대, 거제자원 순환시설, 거제소방서 신현119안전센터, 거제중앙중병원, 동양미용학원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직업체험이 단순한 직업소개나 직업이해의 수준을 넘어서는 실질적인 체험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개인체험 활동은 121개의 개인체험처를 제공해 학생들의 선택권을 높여 보다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신현농협의 청소년 농협체험교실은 학생들에게 금융교육, 화폐개수 및 위폐감별, 통장개설 체험, 자동화기기(ATM) 체험, 하나로마트 체험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농협 업무와 직업 현황·장점 및 전망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에 참가한 학생은 “우리 지역에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현장에서 직접 업무를 해 봄으로써 그 일에 대한 어려움도 알게 되고 앞으로 나의 직업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