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해금강테마박물관, '선생님, 학생, 교과서' 기획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로비에서 11일 오후 2~5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유천업·경명자)은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로비에서 제7회 거제교육문화예술제 기념 특별기획으로 '선생님, 학생, 교과서'展을 개최한다.

'선생님, 학생, 교과서'展에서는 한국 교육과 교과서의 변천사를 통해 가르침과 배움의 역사를 소개한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1800년대 조선후기, 1910년대 이후 일제강점기, 미 군정기와 초대정부, 전쟁기 그리고 현대의 교과서, 잡지, 서적 200여 점과 수험표, 졸업장, 임명장 등 학교와 관련된 다양한 근현대 자료 100여 점 등 그 당시 실제 유물과 사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자료들은 우리나라 교육의 발전모습을 한 눈에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교육제도, 교육과정, 교육내용, 교육기관, 교육활동으로 구분했으며, 조선후기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교육의 전 시대를 모두 포함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들은 전문교육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는 진귀한 자료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선생님·학생·교과서'展을 통해 역사의 갖은 소용돌이속에서도 지켜온 교육의 맥을 보여줌과 동시에 21세기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밝은 교육의 미래를 제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