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거제섬꽃축제, 오는 29일부터 농업개발원서 개최

제5회 거제섬꽃축제(The 5th Geo-je Island Flower Festival)가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8일까지 11일 동안 거제면 농업개발원에서 열린다.

거제섬꽃축제는 ‘Handmade festival - made in Geoje’란 슬로건처럼 농업개발원에서 한 해 동안 많은 사람들이 직접 손으로 꾸민 진정한 수제(手製) 축제다.

축제는 ‘알기 쉬운 우리 농업 둘러보기’, ‘30억 송이 가을꽃의 향연’, ‘첨단 시설농업의 세계’, ‘문화예술과의 어울림’, ‘신비로운 체험의 세계’, ‘농특산물 판매장’, ‘먹을거리장터’, ‘시민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다.

특히 ‘국화꽃으로 연출한 대형 해금강 일출 전경’, ‘낭만의 연인길’ 등은 섬꽃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시는 올해부터 시민들의 편리를 위해 자체 축제 홈페이지(flower.geoje.go.kr)를 오픈 해 시민들에게 축제 정보를 제공한다.

만 19세 이상 모든 입장객은 2,000원의 관람이용권을 구입해야 한다. 관람이용권은 행사장 내 지정 코너에서 금액만큼 사용할 수 있으며, 수입금전액은 거제 지역 어려운 농가를 위해 사용된다.

시 관계자는 “거제섬꽃축제가 시민들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전국 규모의 꽃 축제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섬꽃축제(Geo-je Island Flower Festival)는 거제의 대표 가을축제인 옛 거제가을꽃한마당축제’가 특정 계절?꽃에 국한되지 않는 전국 단위 행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시민 공모를 통해 명칭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