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최근 시장은 우량주와 개별주를 가리지 않고 종목을 선별적으로 움직이는 종목장세를 보이고 있다. 외인들과 기관이 보유한 종목들을 중심으로 선별적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최근 시장이 여러 악재와 호재들이 뒤섞이면서 불안하고 어려운 모습이기에 종목 선택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과정에서 앞으로 시장의 흐름도 중요하지만 종목의 향후 성장성과 구체적인 성과가 보이는, 모멘텀이 살아 있는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봤을 때 두산중공업은 그 어느 때보다 기대되는 상황이다. 원자력발전 부문에서 세계 일등 기술을 보유한 두산중공업은 정부의 한국형 원자력발전 해외진출 의지와 함께 호재를 맞이할 것으로 보이고 세계적인 원자력발전소 건설 붐으로 실질적인 수혜 역시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두산중공업은 국내 최대의 발전 플랜트 전문업체로 발전관련 보조설비 부문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원자력발전 전문기업인 웨이팅하우스가 개발한 경수로 방식의 원자력발전 핵심설비인 원자로와 증기발생기를 생산하기에 그 경쟁력은 상당하다고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화력, 복합화력 등 발전플랜트 전반에 걸쳐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경기침체 과정에도 이미 확보해 놓은 수주 잔고를 바탕으로 개선 중이며 영업이익 역시 꾸준한 개선이 기대된다. 무엇보다 두산중공업은 원자력발전과 녹색성장의 실질적인 수혜가능성이 크며 경기 회복세와 함께 실적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기술적으로는 높은 위치에 있는 편이지만 현재 시장이 추세가 살아 있는 종목을 선택한다는 점, 그리고 동 종목의 수급이 꾸준히 살아있고 추가 유입이 있다는 점은 조정 시마다 동 종목에 대해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www.502.co.kr) 전문가 무료방송 안내 ◆◆◆

ㅇ 평일 야간 무료방송:[월~목] - 22:00 ~ 23:00 (소속 전문가 2명 60분 진행)
ㅇ 일요일 야간 무료방송:[일요일] - 22:00 ~ 24:00 (소속 전문가 2명 80분+평택촌놈 40분 진행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