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성우하이텍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이다. 1977년 부산에서 성우금속공업사로 출발했고, 현재는 자동차 차체부품을 만든다.

성우하이텍은 세계 최고의 차체부품을 생산하기 위해 기술개발과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축적된 기술력과 품질에서 업계의 인정을 받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업계의 선두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우리나라 자동차 기술이 발달하여 세계에서 인정받는 데는 성우하이텍의 기술력이 한몫을 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성우하이텍은 비수기인데도 현대차의 출고가 지속 증가하면서 전년 누적 매출은 계속 늘고 있다. 현대차그룹의 국외생산 증가에 따른 수혜를 직접 받으면서 전체 외형 확장은 지속할 전망이고, 실적악화 요인이었던 국외법인의 매출 증가와 흑자전환으로 잠재적인 위험이 해소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그리고 성우하이텍은 인도 직수출 비중이 높아 앞으로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한국과 인도 간 포괄적인 경제 동반자 협정이 올해부터 정식으로 발효됨에 따라 자동차부품의 관세가 낮아지게 된 것이 시장에서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또한 도요타 리콜 사태 이후 증시에서 현대차의 기업가치 상승률이 다른 세계 자동차 업체를 앞서는 수혜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도요타 리콜 사태의 반작용으로 현대차가 다른 경쟁사에 비해 많은 주목을 받은 이유는 도요타의 제품군과 정면대결 양상을 보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캠리 : 쏘나타, 라브4 : 투싼 등이다. 미국 시장에서 도요타의 대안으로 현대차보다 자국의 포드나 지엠(GM)을 선택할 가능성이 크다고는 하나, 크게 보면 분명히 현대차에 수익을 줄 것이다.

여기서 성우하이텍이 수혜를 받을 것은 확실한 것 같다. 다만, 현재 성우하이텍의 주가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어 추격매수하기에는 늦은 감이 있으나 눌림목에서 공략하면 좋을 것이다.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 전문가 무료방송 안내 ◆◆◆

ㅇ 평일 야간 무료방송:[월~목] - 22:00 ~ 23:00 (평택촌놈 60분+소속 전문가 2명 60분 진행)
ㅇ 일요일 야간 무료방송:[일요일] - 22:00 ~ 24:00 (소속 전문가 2명 80분+평택촌놈 40분 진행)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