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십니다~알립니다' 후보들, 선거사무소 개소식 러시

공약 및 정책 소개하고 세 과시하는 자리로 활용

2018-05-08     류성이 기자
6.13 지방선거 거제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예비 후보들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서일준 거제시장 예비후보, 김창규 경남도의원 예비후보, 윤부원·전기풍·심학수·조호현 예비후보의 개소식 모습.

지방선거 40여일을 앞두고 각 정당·무소속 후보들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선거사무소 개소식은 주변사람들을 초청해 자신과 공약 및 정책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세를 과시하는 자리로 활용돼 후보자들이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이다.

출마 확정 예비후보 43명 가운데 지난달 28일~6일까지 7명의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지난 4일 시의원 라 선거구(거제·동부·남부·일운·사등·둔덕면)의 자유한국당 조호현 예비후보가 개소식을 대체해 주민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3일에는 시의원 라 선거구 한국당 권용훈 예비후보와 다 선거구(옥포1·2동) 전기풍 예비후보의 개소식이 있었다. 2일 역시 한국당 예비후보들의 개소식이 이어졌다.

경남도의원 제3선거구(장승포·능포·아주동, 거제·동부·남부·일운·사등·둔덕면) 김창규 예비후보와 시의원 나 선거구(연초·하청·장목면, 수양동) 윤부원 예비후보가 지지자들의 축하 속에 개소식을 열었다.

같은 날 거제시의원 가 선거구(고현·상문·장평동) 무소속 심학수 예비후보도 개소식을 가졌다.

지난달 28일에는 한국당 서일준 거제시장 예비후보가 많은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5월 둘째 주부터는 예비후보들의 개소식이 차례로 예정돼 있다.

오는 10일은 시의원 가 선거구 민주당 김두호 예비후보와 자유한국당 신금자 예비후보의 개소식이, 11일에는 도의원 제2선거구 한국당 김창성 예비후보와 시의원 나 선거구 무소속 황양득 예비후보, 12일은 시의원 라 선거구 한국당 김동수 예비후보의 개소식이 열린다.

13일에는 시의원 나 선거구 무소속 옥삼수 예비후보와 시의원 라 선거구 민주당 이인태 예비후보가, 16일은 도의원 제2선거구(옥포1·2·수양동, 연초·하청·장목면) 민주당 송오성 예비후보, 17일에는 시의원 가 선거구 민주당 이태열 예비후보와 라 선거구 민주당 노재하 예비후보가 개소식을 열 계획이다.

18일에는 경남도의원 제3선거구 옥은숙 예비후보와 시의원 마 선거구(장승포·능포·아주동) 민주당 최양희·노동당 한기수 예비후보가 개소식을 연다.

19일은 도의원 제1선거구(고현·상문·장평동) 한국당 박용안 예비후보와 시의원 라 선거구 민주당 반국진 예비후보의 개소식이 열린다.

본선 후보 등록일인 24일은 시의원 라 선거구 무소속 이경용 예비후보가 개소식을 열고 시의원 다 선거구 노동당 송미량 예비후보가 29일에 마지막으로 개소식을 열 예정이다.

정의당 노현범 가 선거구 예비후보와 한은진 다 선거구 예비후보, 나 선거구 무소속 김장명 예비후보는 5월 중순께 개소식을 열 계획이다.

개소식 대신 민원 청취의 시간을 마련하는 예비후보도 있다.

민주당 도의원 제1선거구 김성갑 예비후보는 5월 중순께 선거사무소에서 지역민을 만날 예정이다.

무소속 다 선거구 백세정 예비후보는 지역경기가 좋지 않아 개소식을 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시장 예비후보·강병주 시의원 가 선거구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임태성·채종신 시의원 가 선거구 예비후보, 김형곤 시의원 나 선거구 예비후보, 민중당 이길종 도의원 제1선거구(고현·상문·장평) 예비후보, 성만호 도의원 제3선거구 예비후보, 무소속 이행규 제2선거구, 고병우 가 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는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이미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