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열린 거제시 신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모습. /사진= 거제시 제공
지난 19일 열린 거제시 신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모습. /사진= 거제시 제공

거제시는 지난 19일 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신규공무원 55명에게 임용장을 전달했다.

이번 신규공무원들은 2022년 9급 공채에 합격한 새내기로 모두 12개 직렬 55명이다. 직렬별 인원은 행정 20명·세무 1명·전산 1명·사회복지 5명·사서 2명·농업 3명·녹지 1명·해양수산 1명·보건 4명·의료기술 2명·환경 1명·시설 13명(도시계획 1명·토목 9명·건축 2명·지적 1명)·방재안전 1명 등이다.

시는 임용장을 교부하면서 각자의 이름이 새겨진 사무인 도장을 전달했으며, 책임감을 갖고 공직생활에 임해주길 당부했다. 

또 신규공무원 대표의 공무원 선서문 낭독과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다짐과 약속이 이어졌다.

지난 19일 거제시 신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후 단체기념사진 촬영 모습 /사진= 거제시 제공
지난 19일 거제시 신규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후 단체기념사진 촬영 모습 /사진= 거제시 제공

이번 신규발령은 기존에 신규공무원을 면·동에 배치하던 관행을 깨고 본청·직속기관·사업소 등에도 분산 배치(본청 35명·면동 20명)했다. 이는 우수한 역량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또 민선8기 역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기획예산담당관 소속 ‘100년거제 디자인TF팀’을 신설하고, 도시계획·도로·경제·산업·관광·문화·음식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100년 거제 디자인 종합계획을 수립을 위해 시설직과 위생 직렬 직원을 배치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한 가족이 된 새내기 공무원들의 임용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시민이 중심이 되고 시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거제를 만들기 위해 공직자로서의 소명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