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지혜의바다도 개관 약속

28일 오전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예비후보가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거제를 미래교육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백승태 기자
28일 오전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예비후보가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거제를 미래교육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백승태 기자

경상남도교육감 3선에 도전하는 박종훈 교육감 예비후보가 거제를 찾아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초·중학교 신설과 지혜의 바다 개관을 공약했다.

박 예비후보는 28일 오전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거제를 미래교육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거제지역 간담회 자리에서 지난 8년간 경남교육은 무상급식과 고교 무상교육 조기 시행으로 교육 공공성을 강화하고 행복학교를 중심으로 새로운 학교 모델을 제시했으며, 전국 최초로 빅데이터-AI 기반 교육 시스템 도입해 미래교육 체제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교육감 임기 중에 △거제행복교육지구 운영 △거제 수학체험센터 운영 △거제용소초 개교 △사등유치원·거제유치원 개원 △거제상문고에 학습카페 △홈베이스를 구축 △수월중 정문 도로개설과 계룡중 경남형 학교공간혁신 모델 지정 등 학교 교육의 내실화와 학교공간혁신 및 시설개선 지원 등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왔다고 밝혔다.

특히 거제교육 현안을 청취한 박 후보는 신도시 아파트 밀집지역의 과대 과밀학교 해소를 위해 초·중학교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 거제지혜의바다 도서관 개관과 거제 해양안전체험관 구축으로 거제를 미래교육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도·농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아이톡톡’을 활용해 △국어·영어·수학 과목에 대한 심화학습 제공 △농촌지역 학생의 문화체험활동비 지원 △다문화 학생을 위한 기초학력 지원 강화 등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했다. 

또 △긴급 돌봄시스템 운영 △캠퍼스형 방과후학교와 방과후 순회 강사제 확대로 돌봄 및 방과후학교를 내실화 △농어촌학교 보건교사를 확대 배치하겠다는 계획도 함께 설명했다.

박 후보는 거제의 혁신적인 교육 변화를 강조하며 “수준 높은 학교교육을 통해 학생의 진로 진학의 꿈을 실현하고, 더 좋은 내 고향을 만드는 일에 마지막 힘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그는 지난 8년간 경남교육은 무상급식과 고교 무상교육 조기 시행으로 교육 공공성을 강화하고, 행복학교를 중심으로 새로운 학교 모델을 제시했으며, 전국 최초로 빅데이터-AI 기반 교육 시스템 도입해 미래교육 체제를 구축했다고 성과를 나열했다.

이어 “교육감 임기 중에 △거제행복교육지구 운영 △거제 수학체험센터 운영 △거제용소초 개교 △사등유치원·거제유치원 개원 △거제상문고에 학습카페 △홈베이스를 구축 △수월중 정문 도로 개설과 계룡중 경남형 학교공간 혁신 모델 지정 등 학교 교육의 내실화와 학교공간 혁신 및 시설개선 지원 등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왔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