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시상금 3,150만원, 대상 등 8개팀에 시상 … 순수 아마추어 합창단 참가

제5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가 오는 9월 5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문화예술재단과 한국예총 거제지부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총 시상금 3,150만원이며 대상은 1,2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고 모두 8개 팀에게 각종 시상이 이뤄진다.

전국 각 지역의 자존심을 걸고 참가하게 될 이번 합창대회에서는 20인 이상 50인 이내로 구성된 동성 또는 혼성 순수 아마추어 합창단이 참가해 자유곡 2곡을 부르며 엄선된 국내 유명 음악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참가 원서접수 기간은 7월1일부터 7월31일까지며 거제문화예술회관(http://www.geojeart. or.kr) 예술기획부로 접수하면 된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이번 합창제에 앞서 8월 초에 열리는 여름철 예술축제인 ‘2008 블루거제 페스티벌’과 연장선에서 지역의 신명나는 축제로 만들어 다시 찾고 싶은 거제도를 알림과 동시에, 향후 국제적인 합창축제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이휘식 대회담당은 “이번 음악축제를 계기로 거제시의 랜드마크인 거제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해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외도, 홍포 등 천혜의 아름다운 거제시 관광명소를 전국에 홍보하게 돼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층 더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문예회관은 돛단배가 태평양을 항해하는 형상의 아름다운 건축 조형미로 ‘한국의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로 불리기도 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