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열린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1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 모습.
지난 22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열린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1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 모습.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와 협의체 2021년 운영 규정 및 사업비 개정사항 보고,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추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0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에 대해 심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변광용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조선업 불황에 따른 지역경제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복지를 위해 힘써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시설·기관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하반기 2022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등에 있어서도 협의체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노철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거제시와 지역복지 기관·시설, 면동협의체가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 거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해 2005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사무국장 1명과 대표·실무·면동 협의체가 지역복지 증진 및 활성화를 위해 활동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