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미만 요양병원 및 노인요양시설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대상…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거제 백신 접종대상은 18세 이상 13만6737명

거제지역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오는 26일부터 본격 시작한다.

거제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1개단 5팀 31명)을 구성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나선다. 거제지역 백신 접종대상은 18세 이상 거제시민 13만6737명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 1분기 접종대상은 ①요양병원 및 노인요양시설 입원·입소자와 종사자 ②병원급 이상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등이다.

26일부터 집단감염에 취약하고 감염 시 치명률이 높은 65세 미만 노인요양병원과 노인요양시설 입원·입소자·종사자를 대상으로 이 시작된다.

1차 접종 후 8주 후에 2차 접종을 시작한다. 요양병원·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는 병원 자체 접종을 하고 노인요양시설은 보건소 접종팀이 시설을 방문해 접종한다.

65세 이상 연령층에 대해서는 백신의 유효성·효과성에 대한 예방접종 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처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것으로 결정, 향후 정부의 백신 수급계획에 따라 위탁의료기관·접종센터에 내원해 고령자부터 순차적으로 접종할 계획이다.

거제시는 오는 11월까지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집단면역을 달성할 계획이다.

5월 중에는 노인 재가·복지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와 장애인·노숙인 등 이용시설 이용자·종사자를 대상으로 위탁 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통해 접종할 예정이다. 이어 의원, 치과‧한방 병‧의원, 의료인·약사 등에 대해서도 의료기관 자체 접종 또는 위탁의료기관 내원 접종을 한다.

또 7월부터 정부지침에 따른 접종순서에 따라 소아·청소년·임신부를 제외한 전 시민 대상으로 접종을 차례대로 진행해 11월 전에 접종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거제시는 안전하고 원활한 예방접종을 위해 거제시의사회와 병원 관계자·소방서·경찰서·군부대 등으로 구성된 예방접종 지역협의체를 출범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접종을 위한 접종센터 장소는 ‘거제시체육관’이며, 접종센터 운영을 위한 이상반응대응반 구성 및 냉동고 구입 등 접종센터 설치를 위한 제반사항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