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고현동과 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 한해 후원자들에게 보낸 감사서한문.
거제시 고현동과 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 한해 후원자들에게 보낸 감사서한문.

경남 거제시 고현동(동장 신채근)과 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갑수)는 올 한해동안 지역 이웃들에게 온정을 베풀어준 후원자 60여명에게 감사서한문을 발송했다.

코로나19로 유난히 힘든 한해였지만 고현동에는 2300만원 상당의 후원 금품이 들어와 복지사각 취약계층 1300여명에게 복지지원을 했다.

특히 주거 취약 대상 주거환경개선사업과 폭우로 인한 수해재난 가구 피해복구 활동, 독거노인 반찬 전달로 안부 확인, 복지 사각 아동 지원 등 다양한 재능기부와 자원봉사 서비스 연계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달했다.

또 행복디딤돌 정기기부(CMS 후원)·릴레이기금 기부·무료급식 후원·예비사회적기업의 정기후원·푸드뱅크 연계를 통한 식품 지원과 각종 반찬·고기·간식·생필품 기부 등의 다양한 후원활동을 펼쳤다.

신채근 고현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다양한 후원을 해준 여러 후원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이 더이상 외롭지 않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올해는 거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발굴 및 자원연계’ 평가에서 최우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