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수제맥주시음회 개최

(예비)거제고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코로나 19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기반정책연계창업사업의 일환인 수제맥주시음회를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하고있다.
(예비)거제고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코로나 19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기반정책연계창업사업의 일환인 수제맥주시음회를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하고있다.

 

(예비)거제고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은 지난 30일 지역기반정책연계창업사업의 일환인 수제맥주시음회를 코로나 19에 대응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했다.

이번 시음회는 고현동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으로 실시한 ‘지역(수제)맥주개발 전문인력양성교육’성과 공유회와 연계로 추진됐으며, 교육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수제맥주를 조합원, 수강생 등 80여 명이 시음하고 평가하는 자리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가 시행됨에 따라 맥주와 협동조합에서 준비한 음식을 시간대별로 참여자들을 분산시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배포했으며, 참여자들은 집에서 시음을 한 후 함께 나눠준 설문조사지를 작성해 제출할 예정이다.

홍광국 협동조합 이사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당초 계획과 달리 드라이브 스루로 축소 진행해 아쉬움이 크지만, 앞으로 협동조합 및 도시재생사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동조합은 지난 9월 국토교통부에 인가 신청을 했으며, 올해 내 승인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