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설명회
거제시,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설명회
  • 최대윤 기자
  • 승인 2020.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를 대상으로 구체적 참여방안 설명 및 질의응답

지난 20일 시청서 고용유지 위한 금융지원협약 체결
거제시는 지난 20일 고용유지 위한 금융지원협약을 체결했다.
거제시는 지난 20일 고용유지 위한 금융지원협약을 체결했다.

 

거제시는 20일 오후 시청 블루시티홀에서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원청 및 사내·사외협력사 관계자 가 석한 가운데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4일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발표 이후 지원대상인 조선협력사에 거제형 조선업 모델의 구체적 내용과 사업별 신청방법 등을 설명했지만, 그간 직업훈련과 고용유지지원금 제도의 복잡한 지원절차와 조건 때문에 제대로 제도를 잘알지 못하는 업체들을 지원하기 위한 설명회다.

설명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의 지역특화형 직업훈련 제도 고용노동부 통영지청의 고용유지지원금 제도 거제시의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등을 총괄 설명하고,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고용유지모델 참여기업 모집 공고를 통해 사업별 신청 및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날 설명회장에서 양대조선소 훈련센터에서 지역특화형 직업훈련 과정을 신속히 개설해서 협력사 직원들이 빠른 시일 내 직업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치를 바란다원청과 협력사, 노동자 모두가 서로 타협하고 역할분담을 통해 위기 극복과 고용유지를 위해 뜻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9일 관내 8개 시중은행과 중소기업육성 및 조선협력사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고용유지에 참여하는 조선협력사에 대한 융자지원 준비를 마쳤다.

특별융자와 중소기업육성자금 연장 지원사업은 500억원 규모로 고용유지시책 참여 업체에 대한 자금 지원과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내년부터 시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