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사)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거제시분회가 거제수협과 함께 장목면 궁농마을 삼양수산 어장막에서 반찬 나눔 봉사활동에 나섰다.
지난 11일 (사)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거제시분회가 거제수협과 함께 장목면 궁농마을 삼양수산 어장막에서 반찬 나눔 봉사활동에 나섰다.

(사)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거제시분회(회장 이둘순)는 거제수협과 함께 지난 11일 거제시 장목면 궁농마을에 위치한  삼양수산 어장막에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 행사는 매년 거제여성어업인 연합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이 드시기 편한 추어탕‧돼지갈비찜‧겉절이 김치 등 7종류의 반찬들을 손수 손질하고 조리해 거제지역 75곳 어촌계로 직접 배송작업을 완료했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여성어업인과 거제수협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해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눌 수 있는 소박하지만 다양한 종류의 반찬들을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수산업의 대표적인 단체인 거제시 어촌계장협의회(회장 백흔기)‧사)한국수산업경영인 거제시연합회(회장 곽영효)‧사)한국자율관리어업 거제시연합회(회장 최정윤)에서도 함께 예산을 지원함으로써 어려운 이웃을 위해 거제의 어업인들이 다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의미 있는 하루가 됐다.

엄준 거제수협장은 “매년 여성어업인 연합회에서 이웃과 정을 나누는 행사를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모습에 감동스럽고 고마움을 느낀다. 예전처럼 많은 지원을 해드리지 못해 아쉬운 점이 많으나 여성어업인과 함께하는 각종 봉사활동으로 거제수협이 다시 일어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거제여성어업인회 이둘순 회장은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내 일처럼 봉사하는 회원들에게 많은 고마움을 느낀다"며 "특히 어촌계장협의회·한수연·자율관리공동체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흔쾌히 동참하고 도와준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보다 나은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회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