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 참가 인력 교육
거제시,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 참가 인력 교육
  • 신준호 기자
  • 승인 2020.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교육, 안전 교육, 폭력 예방교육 시행
거제시가 지난 15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코로나로 인한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에 참가하는 인력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진행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지난 15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코로나로 인한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에 참가하는 인력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진행했다.

시는 희망일자리 사업으로 선발된 인력 43명을 대상으로 2시간께에 걸쳐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에 투입하기 전 업무와 안전, 폭력 예방 등에 대해 가르쳤다.

이경희 거제시 주민생활과장은 “지원대상이 코로나19로 인한 가구소득 25%이상 감소, 기준중위소득 75% 이하, 재산소득 3.5억 이하 등 신청서류가 복잡하고 어려운 만큼 이를 수행할 참가 인력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사업 수행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은 오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지난 12일부터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기 시작했고 오는 19일부터는 주소지 관할 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접수를 할 수 있다.

신청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로 운영된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이면 현장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