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진로체험활동에 나선 거제 오량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초콜릿 쇼콜라티에를 체험하고 있다.
지난 25일 진로체험활동에 나선 거제 오량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초콜릿 쇼콜라티에를 체험하고 있다.

거제 오량초등학교(교장 한순선)는 지난 2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체험 활동’을 펼쳤다.

이번 진로체험 활동은 학년별 수준에 맞는 다양한 진로를 주제로, 자신을 이해하고 직업 세계를 체험하면서 학생 스스로 꿈에 대해 고민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꿈을 찾아 떠나요’를 주제로 △1학년은 원예가가 돼 테라리움을 만들기 △2학년은 꿈을 향한 글라이더와 미니어쳐 만들기 △3학년은 홀로그램 상자와 VR카드보드를 제작하면서 원리 이해 △4학년은 쇼콜라티에가 돼 초콜릿 만들기 △5·6학년은 자유 드론 비행과 코딩 활용 로봇체험 등으로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직업들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4학년 학생은 “평소 요리사가 되는 게 꿈이어서 직접 초콜릿을 만드는 과정이 즐거웠고, 쇼콜라티에라는 직업에 대해 알게 돼 관심 갖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며 적성에 맞는 꿈을 찾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