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2020년 민간청년활동공간’으로 선정된 ‘후아유커뮤니티’와 ‘밗’에 대한 현판 제막식이 진행됐다.
지난 16일 ‘2020년 민간청년활동공간’으로 선정된 ‘후아유커뮤니티’와 ‘밗’에 대한 현판 제막식이 진행됐다.

거제시는 지난 16일 ‘2020년 민간청년활동공간’으로 선정된 ‘후아유커뮤니티’와 ‘밗’에서 공간대표 및 관계 청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민간청년활동공간으로 선정된 공간에 현판을 설치해 공간운영자의 책임감을 높이고 참여 청년들이 문화를 꽃피울 수 있도록 사기를 북돋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민간청년활동공간’ 지원사업은 민간청년이 운영하는 다양한 공간을 청년활동 공간으로 역할을 부여해 청년대상 취미활동·원데이클래스·세미나 등 청년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재 14개 공간이 선정돼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후아유커뮤니티’는 음악치료·k팝댄스·난타 등 마음힐링과 자기계발을 위한 청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밗’은 아웃도어 관련 여가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시는 청년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정책 목표로 삼고 있다”며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삶의 방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특성에 맞는 공간 조성과 문화 컨텐츠 제공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