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안‧제방훈 보좌관, 여의도연구원 전략기획위원 선임
박용안‧제방훈 보좌관, 여의도연구원 전략기획위원 선임
  • 김은아 기자
  • 승인 2020.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서일준 의원 보좌관…풍부한 실무경험 강점
다가올 대선 및 지방선거 기획실무 맡을 듯
지난 10일 국회 서일준 의원의 박용안·제방훈 보좌관이 여의도연구원 전략기획위원으로 임명됐다. 사진은 박용안 보좌관(사진 맨 왼쪽)과 서일준 의원(사진 가운데), 제방훈 보좌관 모습.
지난 10일 국회 서일준 의원의 박용안·제방훈 보좌관이 여의도연구원 전략기획위원으로 임명됐다. 사진은 박용안 보좌관(사진 맨 왼쪽)과 서일준 의원(사진 가운데), 제방훈 보좌관 모습.

국회 서일준 의원실(국민의힘·구 미래통합당)의 박용안·제방훈 보좌관이 여의도연구원 전략기획위원으로 임명됐다.

여의도연구원은 지난 10일 지상욱 여의도연구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임명장 수여식에서 30명의 위원을 임명하고 전략기획위원회를 발족했다.

이날 발족된 전략기획위원회는 국회 내 900여명 이상의 국민의힘 보좌진 가운데 선발된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정국을 주도할 콘텐츠를 생산하는 업무와 2022년 대통령 선거 및 다가올 지방선거 등에서 기획 실무를 맡을 예정이다.

특히 30명의 전략기획위원 가운데 같은 의원실 소속 보좌관은 박용안·제방훈 보좌관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 모두 거제 출신이며, 선거 경험과 정책개발 등에서 풍부한 실무이력 등이 높게 평가됐다고 전했다.

박용안(42) 수석보좌관은 거제 계룡초·고현중과 진주 명신고·한양대 법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석사)을 수료했다. 2018년 지방선거 때 거제 제1선거구 경남도의원 선거에 출마했으며, 지난 총선 때 서일준 후보 캠프에서 기획‧홍보를 맡았다.

거제시 지역구 국회의원들을 내리 3번째 보좌하고 있는 이색경력의 소유자인 그는 현재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 부회장직도 겸하고 있다.

제방훈(40) 보좌관은 거제 마전초·해성중·해성고와 동국대 신문방송학과와 동 대학원(석사)을 졸업했다. 보좌진 경력 13년 차인 제 보좌관은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 대통령실 행정관으로근무했으며, 지난해 ‘국회 국정감사 실전전략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또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 부회장과 수석대변인을 맡고 있다.

서일준 의원은 두 보좌관의 전략기획위원 선임과 관련해 “정당 정책연구원의 핵심 보직에 거제 출신 두 동량이 발탁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두가 힘든 시기에 국민께 힘이 되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