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거제소방서·통영해경 피해 최소화 총력

태풍 마이삭 북상 대비 고현항 안전관리 총력 대응에 나선 통영해경 고현파출소
태풍 마이삭 북상 대비 고현항 안전관리 총력 대응에 나선 통영해경 고현파출소

태풍 마이삭이 경남지역으로 북상해올 것으로 점쳐지는 가운데 거제 역시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돼 거제소방서와 통영해양경찰서 고현파출소가 태풍 총력 대응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특히 거제 고현항에는 수백 척의 중대형 해상크레인선, 예인선, 바지선, 매립공사작업선, 어선, 해군함정 등이 피항 중에 있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통영해경 고현파출소는 태풍이 통과하여 선박 항해가 가능할 때까지 해상순찰을 강화하여 선박 간 투묘 위치, 부두 계류삭 보강상태 등을 확인하고,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강풍에 의한 주묘와 선박 간 충돌, 좌초 등 만일의 사태에 준비했다.

또한 소방서는 △침수·붕괴우려지역 예찰활동 강화 △수방장비 사전 점검 및 100% 가동상태 유지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준비 △유관기관 비상연락망 사전 점검 △비상대비태세 확립 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

조길영 거제소방서장은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비상체계를 강화하는 등 시민의 생명·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은 태풍 발생 시 외출을 자제하고 기상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는 등 행동요령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거제시 역시 지난 1일 태풍특보 발령 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비상2단계로 격상해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향후 태풍 진로에 따라 실시간 상황관리 정보공유를 통해 유관기관 및 부서 간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각종 재난상황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계획을 수립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