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자 감염은 없어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거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4명 나왔다. 모두 외국에서 인천공항을 통해 거제로 입국한 확진자다. 

지난 9일 발생한 거제17번 확진자는 카자흐스탄 국적을 가진 30대 여성으로 7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 확진자는 무증상을 보여 KTX편으로 마산역 도착 후 지인 차량을 이용해 거제로 왔고, 8일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진했다. 외출 없이 자가격리 중 다음날인 9일 양성판정을 받고 마산의료원에 입원했다. 현재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일에는 거제에 거주하는 30대 카자흐스탄인 A(거제15번)씨와 같은 국적 40대 B(거제16번)씨 등 두 명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됐다. 8일 확진자 2명은 올해 3월 이후 카자흐스탄에서 머물다 지난 5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다. 

입국 당시 무증상이어서 검역과정에 검사를 받지 않았다. 인천공항에서 해외입국자 전용열차로 창원시 마산역에 도착한 후 거제시 관용차량을 이용해 거제시보건소로 이동해 검사를 받고, 관용차량으로 자택까지 이동했다.

두 명 모두 7일 오후 9시께 양성으로 판정돼 마산의료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은 거제조선소 협력업체에서 근무해 오다 카자흐스탄으로 돌아간 뒤 재취업을 위해 입국했다. 

지난 5일에는 인도 국적 30대 여성(경남 137번·거제지역 14번)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여성은 지난 4일 낮12시 딸·지인과 함께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으며 입국 직후 경유지 없이 콜밴차량을 이용해 거제로 왔다.

같은 날 오후 5시30분께 거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체를 채취한 뒤 자택으로 귀가해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나 이날 오후 양성 통보를 받고 마산의료원으로 옮겨졌다. 딸과 지인·남편은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