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오는 14일 시청 소통실에서 지역순회 마을공동체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마을활동가·공무원·시의원 등이 참여해 공동체 회복을 위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포럼은 마을공동체의 비전 확립과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홍보, 선진사례 학습과 마을공동체 활동가들간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영태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이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설립과 공동체 활성화’를 주제로 발표하고, 거제시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한 거제시의회 전기풍 의원이 ‘거제시 마을동동체 활성화 지원 등에 관한 조례의 이해’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 후에는 ‘거제시, 마을공동체의 새로운 움직임’을 주제로 이규철 거제시사회벅공동체지원센터장의 사회를 맡아 지역에서 공동체 활동 중인 시민 등 참여자 전원이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거제시에서 활동 중인 분들이 모여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자리”라며 “민관이 함께 모여 정책과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협력의 힘을 키우는 자리이므로, 마을활동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시‧군 순회 마을공동체포럼과 관련된 문의는 경상남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사업담당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