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거제YWCA가 아주동 거제마린푸르지오아파트 경로당에서 주민들과 함께 ‘찾아가는 EM환경교실-지구를 살리는 착한 미생물 EM이야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거제YWCA가 아주동 거제마린푸르지오아파트 노인정에서 주민들과 함께 ‘찾아가는 EM환경교실-지구를 살리는 착한 미생물 EM이야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거제YWCA(회장 박광복)는 지난달 30일 아주동 거제마린푸르지오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찾아가는 EM환경교실-지구를 살리는 착한 미생물 EM이야기’ 교육을 진행했다.

EM(Effectiv Micro-organism)은 ‘유용 미생물’을 의미한다.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일환인 이번 교육은 EM에 대한 정보·쓰임새를 비롯해 EM발효액·EM주방용품·주방비누·모기퇴치제 등의 친환경 생활용품을 만들는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환경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해 알고 EM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이번 EM교육을 통해 여러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YWCA EM교육은 오는 24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거제마린푸르지오 아파트 노인정에서 찾아가는 환경교육과 함께 세탁세제·샴푸·미스트·스크럽 등 다양한 EM제품을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