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청년농업인단체 ‘잘키울거제’, 공동체농업지원사업 홍보
거제청년농업인단체 ‘잘키울거제’, 공동체농업지원사업 홍보
  • 김은아 기자
  • 승인 2020.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부터 21일, 27일 거제청년농업인단체 ‘잘키울거제가 거제면 서정리 숲소리공원에서 ‘공동체농업지원사업인 CSA 홍보행사’에 나섰다. 사진은 행사도줄 변광용 거제시장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지난 19일부터 21일, 27일 거제청년농업인단체 ‘잘키울거제가 거제면 서정리 숲소리공원에서 ‘공동체농업지원사업인 CSA 홍보행사’에 나섰다. 사진은 행사도중 변광용 거제시장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거제청년농업인단체 ‘잘키울거제(회장 이동혁)’는 지난 19일부터 21일, 27일 총 4일간 거제면 서정리에 위치한 숲소리공원에서 ‘공동체농업지원사업인 CSA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공동체농업지원사업인 ‘CSA’란 소비자의 참여로 생산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 농업으로 생산자는 소비처를 확보하고 소비자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받아 신뢰를 쌓고 서로 상생의 관계를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경상남도가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거제시는 올해 처음 선정돼 거제 청년농업인 ‘잘키울거제’ 주관으로 지역의 ‘웃는농부들’과 ‘거제시교육농장’이 참여했다.

‘잘키울거제’는 이번 숲소리공원 오픈기념 행사를 통해 CSA를 홍보했으며, 거제시민 1100여명이 설문에 참여하고 지역 농산물 꾸러미를 600개를 나눠줬다.

이동혁 잘키울거제 회장은 “거제시로부터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으로 인해 이 사업에 선정됐고 첫 행사에서 시민들의 큰 호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거제지역 농업·농촌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해 거제청년 농업인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