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거제경찰서와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여성대상 범죄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15일 거제경찰서와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여성대상 범죄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거제경찰서(서장 황철환)와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박수진)는 지난 15일 하절기 빈발하는 여성대상 범죄를 예방하고 시민이 안전한 치안환경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4개의 단체 1만4531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는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아동·청소년·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복지증진사업과 함께 노인통합지원센터와 자원봉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증가하는 여성·아동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발생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범죄 취약장소에 대한 방범시설물 설치 등 범죄 예방인프라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이에 양 단체는 협약에 따라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범죄에 노출돼 있는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범죄취약장소를 알려주고, 봉사활동 중 발생하는 범죄나 범죄취약가정·장소 등에 대한 범죄예방 활동을 추진해 거제시 범죄예방환경 조성 및 공동체 치안활동에 나선다.

황철환 경찰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체 치안활동을 더욱 확대해 여성 등 시민이 안전한 거제를 만들 수 있두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