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시정혁신위원회, 박영숙·강민영 보궐위원 위촉
거제시 시정혁신위원회, 박영숙·강민영 보궐위원 위촉
  • 정칠임 기자
  • 승인 2020.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거제시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 시정혁신위원회가 보궐위원 2명을 위촉했다.
지난 3일 거제시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 시정혁신위원회가 보궐위원 2명을 위촉했다.

거제시는 지난 3일 거제시의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거제시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의 ‘시정혁신위원회’의 보궐위원 2명을 새로 위촉했다.

시정혁신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 2018년 11월 민선 7기 공약으로 설치된 시장 직속 4대 위원회 중 하나로 사회 혁신과제 발굴·시민 의식변화 유도를 위해 조직됐다.

발족 당시 5명의 위원이 위촉돼 운영해 왔으나 공석이 발생해 새롭게 박영숙·강민영 위원이 보충됐다. 임기는 올 11월까지며 연임이 가능하다.

박영숙 위원은 현재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거제시법원조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민영 위원은 예비사회적 기업 ‘다이웃’ 대표다.

두 위원은 “앞으로 거제시의 혁신을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과제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앞으로 시민편의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적극적인 시책 발굴과 제안을 해주기 바란다”며 “위원회의 활동으로 지역혁신이 사회 전반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원회는 지난해 혁신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일곱 차례의 회의를 통해 15건의 안건을 제안했다. 이중 △무인민원발급기 도우미 호출 타이머 설치 △통장 임기 만료 전 이·통장 선출 및 혜택 공지 △시민에 의한 한그루 나무관리 △관광지 마을 지붕·벽면 색상 통일 등 혁신시책 등은 시정에 반영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