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공업고등학교 방문해 방역점검 및 관계자 격려
“첫 등교 일상과 방역 조화 판가름…소홀함 없이 대응해야”

변광용 거제시장이 지역 고3 학생들의 등교에 대비해 거제공고를 방문해 김병영 교장과 함께 교내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이 지역 고3 학생들의 등교에 대비해 거제공고를 방문해 김병영 교장과 함께 교내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20일 아침, 거제공업고등학교(교장 김병영)를 방문해 고3 학생들의 등교현장을 살폈다.

코로나19 여파로 5차례나 개학이 연기됐다가 20일부터 등교수업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표정에는 설렘과 긴장감이 역력했다.

이날 변 시장은 학교 입구에서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여부와 발열체크 현황 등을 살펴보고, 방역활동에 애쓰고 있는 교직원과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학교 출입구와 급식소 등을 돌아보며 방역 준비상황 전반에 대해 살폈다.

또 교실을 찾아 학생들에게 스스로가 방역 주체라는 점을 인지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생활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거제공고 김병영 교장은 “교실의 책상을 넓게 배치해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출입통로를 한 군데로 모아 등교·식사시간·종례시간 등 3차례에 걸쳐 발열체크를 할 예정”이라며 “전 교직원이 감염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변광용 시장은 “오늘 첫 등교가 일상과 방역의 조화를 성공적으로 이뤄낼 수 있을지를 판가름하는 분기점이 될 것이다. 소홀함 없는 철저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거제시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방역활동·물품 지원 등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