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시민칭찬하기운동’ 명칭 변경
지난 17일 선정작에 시상금 전달

지난 17일 거제시는 범시민칭찬하기운동 명칭변경 공모에서 1등한 곽동빈씨에게 시상금을 전달했다.
지난 17일 거제시는 범시민칭찬하기운동 명칭변경 공모에서 1등한 곽동빈씨에게 시상금을 전달했다.

거제시는 지난 17일 범시민칭찬하기 운동 명칭변경 공모 결과 ‘G.R.E.A.T 운동’을 최종 선정하고, 제안자 곽동빈(장승포동)씨에게 시상금을 전달했다.

이번 공모는 지역내 관광사업장의 서비스 마인드 개선을 위한 ‘범시민칭찬하기 운동’ 명칭이 모호해 시민들이 알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캠페인 취지에 맞고 더 쉬운 명칭으로 변경해 새롭게 운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명칭 공모에는 총154건의 시민제안이 접수됐으며, 시는 1·2차 선호도 조사와 심의를 거쳐 최종 명칭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G.R.E.A.T. 운동’은 ‘G(Geoje·거제).R(Recommend·추천/칭찬).E(Eating·외식).A(Accommodations·숙박).T(Tour·관광)’로, 영문자의 머리글자를 하나하나 결합하면 ‘GREAT(그레이트)’, 즉 ‘훌륭한’이라는 뜻이다.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외식·숙박·관광사업장의 친절·청결·환대서비스 등이 ‘훌륭하다’는 칭찬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최종 선정된 ‘G.R.E.A.T 운동’ 명칭 변경으로 기존의 범시민칭찬하기 운동 취지를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광용 시장은 “범시민칭찬하기 운동이 ‘G.R.E.A.T’ 운동으로 새롭게 태어나게 됐다”며 “이번 명칭변경을 계기로 친절과 청결 서비스를 더욱 개선하고, 칭찬업소를 확대해 전국에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도시, 천만 관광도시 거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