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2030청년 680명이 문상모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거제 2030청년 680명이 문상모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거제시 청년 680명이 지난 7일 더불어민주당 문상모 거제시 국회의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지역 회사원·자영업·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업과 경제활동 하는 청년들로 구성된 이들은 “고민을 이해하고 내일을 희망으로 바꿔줄 국회의원 후보는 문상모”라며 지지선언 이유를 밝혔다.

또 “문상모 후보의 거제 조선산업 클러스터 지정, 조선산업 지역상생형 일자리사업 추진, 양극화 해소, 공기업·공공기관 유치, 첨단산업단지 조성, KTX 조기착공, 가덕신공항 유치, 대규모 가족공원 조성, 거제 대표도서관 건립, 공공의료시설 확충, 도로문제 해결 등 잘사는 거제 행복한 도시를 위해 일자리 창출과 희망의 거제시를 만들겠다는 공약에 적극 공감한다”고 했다.

문상모 후보는 “2030 청년은 대한민국의 미래인데 가장 힘든 시기 보내고 있다”며 “청년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려면 역동적인 일을 추진해야 한다. 이번 선거가 중요한 이유”라고 전했다.

또 “거제를 떠나는 청년들이 많다. 조선산업 살리고 신성장동력 유치로 양질의 일자리 많이 만들어 청년들이 돌아오게 하겠다”며 “지지해준 청년들 기대에 어깨가 무겁다. 거제경제 살리는데 매진하겠다. 청년들에게 행복한 미래 안기겠다. 일할 기회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