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거제경찰서는 여성안심귀갓길을 위해 보안등·CCTV 등의 점검에 나섰다.
지난달 30일 거제경찰서는 여성안심귀갓길을 위해 보안등·CCTV 등의 점검에 나섰다.

거제경찰서(서장 황철환)는 지난달 30일 여성의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해 조성한 ‘여성안심귀갓길’ 9개소를 대상으로 귀갓길 내 설치된 각종 범죄예방 시설물을 점검했다.

‘여성안심귀갓길’은 여성들의 이용이 많은 골목길로 범죄예방 환경개선과 함께 ‘순찰갈 거제!’ 탄력순찰 장소로 지정해 집중순찰을 하는 등 여성 불안감 해소와 여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길이다.

이번 점검은 여성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범죄 발생현황을 분석해 지정구역에 설치된 안내표지판·방범용CCTV 등 방범시설 작동 및 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야간귀가 시 부족한 방범시설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뒀다.

황철환 서장은 “여성안심귀갓길을 비롯해 범죄취약지에 대해 지속적인 방범진단을 할 예정”이라며 “여성들이 밤에도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치안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여성안심귀갓길 방범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거제시 관련부서와 협업해 9개소 귀갓길 내 설치돼 있는 방범용CCTV 화소 고도화와 지능형 CCTV 등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