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준 예비후보
김범준 예비후보

거제시가 거가대교에서 통행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체온 검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만시지탄’의 느낌은 있지만, 지금이라도 거제와 연결되는 교량 중 일부에서 체온검사를 실시하는 것은 다행이라 아니할 수 없다.

이는 김범준 예비후보 선대위에서 이미 누차에 걸쳐(1월28일, 거제시 우한폐렴 관련 특별대책 강구해야, 2월20일, 코로나 19 관련 즉각적이고 강력한 대책 요구, 2월24일, 코로나19 관련 긴급3차 성명) 교량 검역소(check point)설치의 필요성을 역설한 것에 대해 거제시가 뒤늦게나마 그 진정성을 인식한 것이라 여겨진다.

다만 지금처럼 한시적으로 거가대교 출입 차량에 한해서만 차량 체온검사를 실시하는 것은 면피성 생색내기에 불과하다. 그렇기 때문에 실질적이고 실효적인 방역과 검역이 이루어져 우리 거제시민의 안전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거제대교, 신거제대교 등 거제와 연결되는 모든 연륙교에 대해 24시간 차량용 검역소 설치가 지금 당장 이루어져야 한다고 다시 한번 요구한다.

시민의 안전을 위해서는 시행할 수 있는 모든 ‘과도한 조치’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다시 한번 거제와 연결되는 모든 교량에 대해 차량용 검역소 설치를 강력하게 요구한다. 거제시의 현명한 대처를 촉구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