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시장, 기자회견 1문1답

23일 오전 거제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변광용 거제시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23일 오전 거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변광용 거제시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 확진자 거주지 등의 정보를 달라

▷현재는 확진자 진술에 만 의존 중이라 거주지 공개는 불가하다. 큰 이동은 없었고 주로 자택에 머물렀다는 진술을 받은 상태다. 구체적이고 확실한 사항은 역학조사팀의 발표를 기다리자. 관련 지역이 알려지면 일대 여파가 미친다. 조금만 기다려 달라.

- 개인의 신상에 관련 없는 부분은 공개해 달라

▷(이동 동선 중) 다중집회, 다중행사 참여, 신천지 관련은 현재 없는 것으로 판단한다. 역학조사단에서 조사 후 달라질지는 알 수 없다. 차후 발표할 예정이다. 오늘 오후나 조사 끝나면 시청 홈피에 공개하겠다.

- 거제 신천지 관련자가 천여명 정도 있다고 파악하는데 자진신고 들어온 게 있나

▷대구 신천지교회에서 예배 다녀온 사람은 2명 정도 확인됐고 발병 조사결과 음성으로 판정됐다.

또 현재 거제에 700여명의 (신천지 관련 )교인이 있는 걸로 파악되며 현재 거제시 직원을 동원해 전화로 직접 관련 사항을 문의하고 상황 파악중이다. 조사 내용은 대구 예배 참석 여부, 청도대남병원장례식장 참석여부. 발열,기침 여부 등이다. 현재까지(거제시) 청도대남병원장례식 참석자는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

- (신천지 교인) 관련자 자진 신고에만 의존하면 시민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는데

▷정기만 보건소장 : 현재 관련자 협조 받아 전수 조사중이다.

- 교육청 등 다른 대책은 협의하고 있는지

▷변광용 시장 : 어린이집 휴원, 유치원 개학 연기 등을 현재 협의중이다.

- 경로당 등 밀집 기관 단체 차후 대처는

▷많은 사람 모이는 곳 경로당 등 대처방안 현재 강구중이다.

- 거제 확진자 역학 조사 결과는 시 홈페이지에 올릴건가

▷그렇다. 보도자료도 배부할 예정이다. 저희 시는 오늘 아침 8시부터 코로나 확진자 관련 대책회의를 소방서 관계자 등과 함께 열었다.

- 지난 22일 상동 벽산아파트 쪽에 119구급차가 출동해 시민 불안 조성했는데

▷해당 출동 건은 코로나와 관련 없는 기침이 있는 아동환자 이송용이었다. 119대원이 방호복을 착용한 것은 현재 대응지침이어서 따랐을 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