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우리동네 관광명소 찾기 (발굴)사업설명회 개최
거제시, 우리동네 관광명소 찾기 (발굴)사업설명회 개최
  • 거제신문
  • 승인 2020.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관광발전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도모하고 1000만관광객 유치를 위한 “우리동네 관광명소 찾기(발굴)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18개 면.동장과 실무자가 참석하여 전 마을에 분포되어 있는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 문화, 전설, 사진 찍기 좋은 곳을 발굴해 마을의 이야기와 가치를 찾아내고, 우리 동네를 관광명소로 만들어 가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우리 동네 관광명소 찾기 사업’은 거제시 18개 전 면·동에서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통해 이·통장, 주민자치위원, 지역 원로분들과 소통하며 소확행이 될 수 있는 명소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원태희 관광국장은 “거제시민 모두가 관광에 대한 마인드를 갖고 입에서 입으로 거제관광에 대한 이야기와 거제의 가치를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으로 타 지자체와 관광객들도 거제의 가치를 알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범시민칭찬하기 운동이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18개 전 면동의 유관기관단체 임직원과 이·통장 등 지역 활동가들의 동참을 이끌어 주기를 당부했다.

변시장은 “1000만 관광객을 유치하는 목표에 걸 맞는 거제시만의 관광도시 구현과 관광수용태세 확립이 무엇보다도 우선이라고 판단된다”며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거제관광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범시민칭찬하기 운동은 전 면동에서 영업하고 있는 식당, 숙박, 유람선, 도선, 유료관광지 등에서 친절, 청결, 품격 있는 환대서비스를 경험하고 만족과 불만족이 있을 때 거제시청 관광마케팅과(055-639-4795~6)로 제보하면 된다.

제보자에게는 연간 200명을 추첨하여 거제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