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2일부터 정글돔 임시 휴원
거제시, 22일부터 정글돔 임시 휴원
  • 거제신문
  • 승인 2020.02.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조치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신종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오는 22일부터 거제식물원(정글돔) 임시 휴원을 결정했다. 이는 21일 경남도에서 최초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선제적 긴급조치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발생이후 거제시에서 내려진 관광시설 휴원 조치로는 최초다. 휴원 배경에는 정글돔이 실내 관광시설인데다 1일 평균 40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는 점이 감안됐다.

또 오는 24일부터 거제시 복지시설 3개소(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옥포종합복지관,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의 무료 급식과 복지관내 프로그램 운영도 중단하게 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정글돔 임시 휴원 결정에 앞서 현장을 방문하여 “무엇보다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되어야한다”며 “경남도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만큼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과 보건대책에 만전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및 선별 진료소 운영으로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구축하고 거점시설과 집단시설에 대한 방역 소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거제시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과 관광시설에 마스크,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의 보급을 확대하고, 관내 의료기관에는 의심환자 신고 및 보고 체계를 확립할 것을 지시했다.

거제시는 코로나 예방 활동의 능동적 대응을 위해 예비비 사용절차를 완화하고 감염병 위기관리 대책 수립과 의심환자 접촉자 관리와 초기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시는 시민의 코로나 예방을 위해 마스크 작용 및 손씻기 등 개인예방수칙을 준수하고, 다중 모임 및 집회 참석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기만 거제보건소장은 대구 신천지 교회에 다녀온 사람들의 코로나 발생과 관련하여 “지난 9일과 16일 해당교회를 다녀온 시민에게 1339나 보건소에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 2020-02-22 02:15:14
신속대응에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