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4일 거제시 관계자, 멘토단 및 실무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1회 꿈드림 멘토단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멘토단 인사 나누기, 2020년 주요 추진사업 안내, 운영 방안 논의, 오찬 등을 진행하여, 멘토들께 2020년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꿈드림 멘토단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바람직한 모델을 제시하고,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멘토링 역할(검정고시 수업, 진로상담 등)을 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멘토 선생님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색깔과 재능으로 자신의 꿈들을 발휘하길 바라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하는 그 길에 멘토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거제시관계자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고 그 꿈을 이루는데 꿈드림 멘토단 선생님들께서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묵묵히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울타리가 되어 주셔서 든든하다”고 전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학업과 진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639-4980, 4989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