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한국직장어린이집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발표

 

대우조선해양 플레이그라운드 어린이집이‘2019 직장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공모전’시상식에서 우수 보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우조선해양 플레이그라운드 어린이집이‘2019 직장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공모전’시상식에서 우수 보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우조선해양 보육시설인 플레이그라운드 어린이집이 ‘2019년 한국직장어린이집 보육 공모전’에 참여해 보육프로그램 개발 분야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플레이그라운드 어린이집은‘부모참여, 가정연계, 지역사회 교류를 위한 부모·교사 동아리 프로그램’을 공모했으며, 세상은 혼자가 아닌 더불어 살아가는 곳이라는 의미를 내포한 가정 연계활동 및 지역사회 연계활동 프로그램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1000여개가 넘는 직장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보육프로그램 및 운영 사례 등 두 분야에 대해 공모를 받았다. 각 분야 전문가와 한국직장어린이집 상벌위원회에서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보육프로그램 개발 분야에서 플레이그라운드 어린이집이 우수 보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백서영 플레이그라운드 어린이집 원장은 “부모·교사 동아리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부모님들과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육의 질을 높이고 부모가 어린이집을 신뢰하고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덜고 일하기 좋은 직장환경 조성을 위해 직장어린이집 3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의 전문성과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집 운영을 거제대학교 유아교육과에 위탁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