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질소산화물(NOX)의 배출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저녹스 보일러 설치(교체)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란 시간당 증발량이 0.1톤(또는 열량 6만1900㎉)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연소 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줄여 주어 저(低)녹스(NOX) 보일러라고 한다.

올해는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사업과 신축 개인주택 저녹스 보일러 신규 설치 등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으며, 총 206대(일반가정 200대, 저소득층 6대)에 대하여 설치 지원 사업(1대당 일반가정 20만원, 저소득층 50만원 정액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 신청은 오는 7일부터 거제시청 환경과(별관2동 2층)로 방문하여 제출가능하며, 지원대상자 확정은 신청서 제출자가 구비서류를 모두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접수순으로 선정하며, 신청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고, 관련문의는 거제시청 환경과 대기보전담당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대기질 개선에 동참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