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제15회 거제섬꽃축제’아이디어 공모

거제시는 제15회 거제섬꽃축제가 시민참여형 선진관광 문화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오는 2월 28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지난해 거제섬꽃축제는 시민이 제안한 ‘평화의 섬! 꽃의 바다!’라는 주제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거제정글돔 사전개방과 함께 32만명의 방문객이 찾은 거제시 대표축제이자 경상남도 우수축제였으며 올해도 10월 하순에 개최될 제15회 거제섬꽃축제에 시민들이 직접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집하여 특색있는 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나고자 한다.

제안분야는 축제의 콘셉트를 연상할 수 있는 축제 주제(슬로건)와 ▲거제섬꽃축제의 새로운 킬러콘텐츠 ▲문화공연 및 경연대회 ▲전시 및 농특산물 판매운영 ▲시민과 관광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등 분야별 프로그램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대중성, 활용범위 등의 심사 기준으로 검토하고 제안자와 협의를 통해 선정 프로그램을 결정할 예정이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1년간 직접 가꾼 국화분재작품과 섬꽃축제 초대권과 같은 소정의 사례를 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또는 거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육성과 관광농업담당으로 직접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축제 관계자(농업육성과장 김영미)는 “거제섬꽃축제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만드는 거제시 대표축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날 계획”이라며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거제시민들의 끼와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