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식)는 지난 20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센터 등록 정회원·준회원 어린이집 원장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원장 대상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센터의 연간 사업 계획 발표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리더십 강화 교육으로 진행되었는데, 바쁜 업무와 추운 날씨에도 높은 참석률을 보였다.

김재식 센터장은 집합교육에서 ‘국가의 미래, 거제시 어린이의 건강 증진’이라는 미션과 주요 사업을 발표하고 매년 진행하던 조리사 대상 집합교육을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에 공백이 없도록 신규 조리사를 대상으로 실시함을 알리며 많은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2020년에도 부실급식 민원이 1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영양 순회 방문에 어린이집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으며, 유인물을 통해 올해 사업내용을 소개하고 식품 알레르기의 올바른 이해(도서)를 배부해 어린이집 운영 계획 수립과 어린이 영양관리에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어 진행된 초빙강사의 특강에서는 따뜻한 온도로 소통하는 참된 리더라는 제목으로 어린이집 원장의 전문관리자로서의 자질 향상을 위한 리더십 강화 교육을 진행하여 원장님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센터는 2020년 한 해 동안 급식 안전 관리 지원, 균형 잡힌 영양관리 지원, 안심 급식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