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1일 겨울방학을 맞아 유휴시간이 많은 8세~1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원데이 특강‘나만의 슬라임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날 프로그램은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지난 2일부터 청소년지도사 현장실습 과정으로 참여하고 있는 이윤령(거제대학교 심화 2), 이종은(거제대학교 심화 2) 실습생이 직접 기획·운영하였으며, 고현문화의집 <다원> 청소년동아리 회원들도 보조지도자로 함께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추운 날씨에도 팔을 동동 걷어 부치고 자신만의 슬라임을 만들며“겨울왕국의 눈꽃 이예요, 간 이예요, 우리팀 이름은 외계인이에요. 바다 같아요”등 조잘조잘 자랑거리가 많았으며 “초성 퀴즈로 나만의 슬라임을 만들 수 있도록 꾸미기 재료를 나눠주는 것도 재밌었고, 외계인팀, 토끼팀, 슬라임팀, 세상팀으로 조별 이름도 짓고, 친구들과 같이 만드는 조별활동을 통해 새로운 친구들과 친해 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실습생 이윤령양은 “내가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얼굴에 웃음꽃을 피울 수 있어서 좋았고 그 모습을 보며 덩달아 행복했다”고 하였으며, 이종은양은 “문화의집에서 청소년지도사 실습을 하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취미활동에 기여할 수 있어 뿌듯했다”고 밝혔다.

고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즐겁고 유익한 겨울방학을 지원하기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봉사활동, 환경정비 봉사활동, 새해맞이 나 만의 달력 만들기, 청소년 동아리 M.T 등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