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전략지역 장·차관급 관료 출신 영입에 포함
민주당 “모든 지역 ‘최상의 후보’ 내기 위해 최선”

더불어민주당은 23일 거제 출신 이기우 전 교육인적자원부 차관을 내년 총선 전략지역에 투입될 정치 신인으로 전격 영입했다.

이날 국회의사당 정론관에서 진행된 입당식에는 이기우 전 차관을 비롯해 윤일규 의원 윤호종 사무총장, 신동권 의원, 맹성규 의원 등이 참석해 이 전 차관의 입당을 환영했다. 이 전 차관은 입당 인사말에서 “민주당에 입당하면서 큰 영광으로 생각하는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나라다운 나라의 건설, 민주당 재집권에 온몸을 던져 일하겠다는 각오를 가슴 깊이 아로 새긴다”고 밝혔다. 거제 총선 출마에 대해 “민주당 변광용 시장께서 거제의 재생을 위해 밤낮 없이 일하고 계시지만, 중앙정부와 국회 차원의 전폭적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선, 검증된 역량과 함께 중앙정부와 국회를 아우르는 힘과 경륜이 있는 국회의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윤 사무총장은 "민주당은 내년 총선에 전국 모든 지역에 ‘최상의 후보’를 내기 위해 가장 비장하고 낮은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전 차관은 입당 행사에 이어 이해찬 민주당 대표와 차담회도 했다. 차담회에는 전날 입당한 김경욱 전 국토부2차관, 김영문 전 관세청장, 강준석 전 해수부 차관도 함께 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