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낭만·힐링을 선물 송년불꽃축제로 기해년 보내고 신년해맞이로 경자년을 맞자

'송년불꽃!낭만과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는 2019 거제 장승포항 송년 불꽃축제와 2020 신년해맞이 행사가 화려하게 열린다.

거제시와 2019송년불꽃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2019 거제 장승포항 송년불꽃축제'는 오는 31일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장승포항 수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개막식은 오후 7시다.

이번 2019 송년불꽃축제는 남부내륙 고속철도 조기착공을 기원하는 염원을 담고 있다. 또한 낭만과 힐링을 시민과 관광객에게 선물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도 겸하고 있다.

이번 송년불꽃축제에는 차 없는 거리와 먹거리장터·농수특산품 판매장 운영·민속놀이 체험 및 대회·문화예술 공연·KTX 조기착공 퍼포먼스·송년 이벤트와 불꽃놀이 등이 펼쳐진다.

'차 없는 거리'는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거제문화예술회관~장승포동주민센터 일방통행길인 약 70m 구간이다. 야간에는 조명으로 눈이 내리는 빛의 거리로 변신한다.

송년불꽃축제 추진위원회는 축제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바가지요금 없고 친절한 숙박업소·음식점을 만들어 다시 찾는 장승포를 만들기 위해 장승포주민자치위원회와 합동으로 장승포 전 지역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또 장승포동과 신년해맞이행사 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2020 신년해맞이 행사는 경자년 1월1일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장승포몽돌개에서 열린다.

이번 2020 신년해맞이에는 소원편지쓰기·포춘쿠키나누기·미디어대북공연·시민합창단 노래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북춤·난타공연·축원무·신년인사·복떡컷팅·대북타고·소원지 태우기 등의 행사가 마련돼 있다. 또한 떡국과 따뜻한 차·복떡·핫팩 등을 제공한다.

한편 2019 송년불꽃축제와 2020 신년해맞이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장승포동 일부구간에서 교통통제가 진행된다.

송년불꽃축제는 31일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두모로타리→문화예술회관→장승포농협 방향과 △두모로타리→문화예술회관→옥림아파트 방향으로 일방통행이 시행된다.

신년해맞이 행사는 31일 저녁 8시부터 다음날 1월1일 오전 9시까지 △장승포수협→해안로→양지암 입구까지 일방통행으로 운영된다. 또 장승포 우진빌라트 앞부터 총명사→행사장까지는 진입금지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