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 및 청소년 페스티벌 개최

거제시는 지난 14일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19년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 및 청소년 페스티벌' 을 개최했다.

운영보고대회는 청소년안전망의 운영위원 및 실행위원,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청소년안전망의 운영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추진한 주제별 청소년 사업들을 보고했다.

청소년 건전육성 유공자 및 모범청소년 표창, 청소년근로환경개선 UCC공모전 시상, 후원금 전달, 우수 사업 발표로 거제시청소년실태조사 결과 발표, 청소년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청소년 페스티벌에는 마법성(性) 성교육버스, 상담마당, 체험마당, 공예마당, 동아리 홍보 존이란 주제별 체험부스를 통해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사업들을 경험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변광용 시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청소년안전망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시 청소년안전망의 튼튼한 자리매김을 위한 관계자들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리며, 청소년을 위한 정책반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 해 동안 사람과 사람이 만난다는 기본의 마음과 자세로 청소년 상담과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한 명의 청소년을 위해 한 마을이 필요한 것처럼 청소년을 위해 실제적으로 기능하는 청소년안전망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