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평초등학교(교장 이상석)는 지난 10일 장평초 리코더부 단원들이 주가되어 작은 음악회 행사를 가졌다. 「장평 리코더 앙상블 작은 음악회」개최를 통하여 그동안 열심히 연습한 곡을 발표하였다. 이 날 작은 음악회 행사에는 리코더 부원 및 학부모님, 선생님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한 해 동안 노력하여 기쁨의 결실을 맺고 이를 부모님 및 선생님들께 보여드리며 더욱 자신감을 갖고 자랑스러운 리코더부원임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작은 음악회 1부에서는 하월가, 스카브로의 추억 등 여러 곡의 독주 및 2중주를 통해 각각의 학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였다. 2부에서는 단원들이 하나가 되어 다뉴브강의 잔물결, 카르멘 서곡 등의 곡들을 앙상블 연주하였다. 리코더부원들은 이번 작은 음악회를 통하여 서로 어울려 하나가 되는 경험을 해보고 리코더부의 단결심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작은 음악회에 참여한 4학년 이○○은 "이번 연주회를 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했는데 무사히 연주를 마쳐서 너무 뿌듯하고 행복했어요. 앞으로 더 멋진 곡들을 열심히 배우고 연주해 볼 거예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교장 이상석은 “학생들의 인성과 예술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계획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행복한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