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국가 암검진(홀수출생자) 2019.12.31. 마감

거제시보건소는 2019년이 2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아직 국가 암검진을 받지 않은 시민들이 꼭 검진을 받도록 막바지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9월부터 시행된 희망근로지원사업 참여자를 국가 암검진 홍보 인력으로 선발하여 암 검진 미수검자를 대상으로 개별적인 전화 안내, 문자 발송, 지역 행사마다 찾아가는 국가 암검진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암 검진률을 높이기 위하여 집중 홍보하고 있다.

국가 암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하위 50% 가입자 ·피부양자로 올해는 홀수 출생자(남성 만40세 이상, 여성 만20세 이상)가 해당된다.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6대 암에 대하여 전국 국가암검진 지정 의료기관(지역내 19개 기관) 중 가까운 곳에 예약한 후 무료로 검진이 가능하다.

김재선 건강증진과장은 “올해 10월말 기준으로 우리 시 암 검진률이 33%로 경남도내 1위지만 아직 많이 저조한 실적이다. 국가 암검진을 통해 암이 발견될 경우 보건소에서 암 의료비가 지원되는데 검진을 받지 않으면 지원이 안 되니 올해 대상자는 반드시 연말까지 검진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질병관리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