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힐링캠프 실시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성미)에서는 지난 11월 9일(토) ~ 10일(일) 경주일대에서 지역 내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다양한 가족 18가정(66명)을 대상으로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가족힐링캠프”를 실시했다.

가족친화적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된 가족힐링캠프는 가족미션 및 불국사 관람, 부모교육, 자녀프로그램, 가족레크레이션, 가족과 함께하는 사랑의 약속, 마음전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족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의 중요성을 경험하며, 가족애(愛)가 넘치는 시간이 됐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씨는 “아이들이 자라는 만큼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들은 점점 줄어드는 것 같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좋았고, 아이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앞으로 아이들과 소통하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겠다”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친화문화프로그램 외에도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가족상담, 부모교육, 부모역할지원프로그램, 인식개선 사업 등 다양한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geoje.familynet.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