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직원가족 건강증진 프로그램 시행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

대우조선해양(대표 남상태)이 직원가족들의 건강까지 돌보는 ‘직원가족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만들어 28일 시행에 들어갔다.

대우조선은 국내 제조업계 최초로 인간공학 프로그램 도입과 요통치료에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최첨단 슬링치료기 설치 등 안전경영 프로그램 외 이번에는 가족들에까지 영역을 넓혔다.

요통과 근막통, 근력저하 등으로 치료를 원하는 직원가족이 대상이며, 이 교육에 지원하면 4주간 매일 1시간30분씩 재활심리치료와 성인질환 예방관리 강의, 슬링치료 및 각종 운동치료로 진행된다.

최근 가사노동으로 요통질환을 호소하는 주부들이 늘고 있어 대우조선의 프로그램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대우조선해양이 직원가족 건강증진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한 것은 회사에서 운영중인 첨단설비의 건강센터가 있기 때문이다.

이 곳에는 국내에서도 찾기 힘든 간섭파 치료기(ICT)를 비롯, 저주파, 중주파 치료기를 비록한 19종 25대의 치료장비와 9백여 가지의 자세를 통한 운동기능으로 치료를 돕는 첨단 슬링치료기를 갖춘 운동 치료실, 런닝머신 등 23종의 기구를 갖춘 체력단련실 등 일반 대학병원보다 우수한 설비를 갖추고 있다.

대우조선은 종원원의 건강과 안전, 환경을 통합 관리하는 2백여명의 대규모 조직이 체계적으로 움직이는 조선업계 최고의 보건·안전·환경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안전보건팀과 환경팀이 포함된 HSE 추진담당 조직을 갖추고 20여년의 현장경력을 가진 현장 HSE 전담 요원을 3개 생산본부에 배치, 직원들의 안전·보건과 환경 우선의 ‘HSE First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