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활력 위한 학교자랑 발표대회 열려

지난달 25일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는 학교강당에서 전교생이 모여 '학교생활에 활력을 위한 학교자랑 발표대회'를 열었다.
지난달 25일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는 학교강당에서 전교생이 모여 '학교생활에 활력을 위한 학교자랑 발표대회'를 열었다.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부봉)는 지난달 25일 학교강당에서 전교생이 모여 '학교생활에 활력을 위한 학교자랑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자랑 발표대회는 발표 자료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학교의 자랑거리를 알게 되고, 자연스럽게 보다 많은 학교의 자랑거리를 후배들과 주변에 알릴 수 있도록 해 신입생 홍보와 유치활동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이다.

또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는 기회를 통해 자기이해 및 자기표현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이 개인이나 2~3명의 팀으로 구성해 참가했다. 학생들은 학교자랑 발표를 위해 스스로 학교의 자랑거리를 찾아 자료화했고, PPT를 만들어 발표준비를 했다.

발표는 개인이나 팀 단위로 강당에 올라와 화면에 PPT를 띄워놓고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강당에 올라간 학생들은 긴장한 모습도 보였지만 발표가 시작됨과 동시에 기죽지 않고 당당하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발표를 듣는 학생들의 자세와 호응도 동질감을 느끼며 열의에 차 있었다.

평가는 신청서 심사 30점에 발표심사 70점을 더해 총 100점으로 심사됐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은 16만원, 우수상 12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고, 참가상으로도 6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모르고 있었거나 지나쳤던 자랑거리를 알 수 있게 돼 주변사람들에게 말할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학교 홍보와 함께 신입생 유치활동에 도움이 돼 학교나 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된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