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새로운거제추진위원회 일자리분과위원회(위원장 정성대)는 지난 25일 울산창업청년센터와 울산신정평화시장, 김해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등에 대한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에는 일자리분과위원과 거제시 일자리정책과·조선경제과 공무원 등 12명이 참여해 청년 창업활동 거점 공간 조성과 사회적공동체 지원센터 운영 관련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일자리분과위원들은 우수한 창업아이템 발굴, 창업기업들의 협력과 연대를 통해 창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는 울산창업청년센터를 방문해 운영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애로사항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전통시장 활성화와 양질의 청년 일자리창출을 위한 신정평화시장 청년몰 사업단을 방문해 ‘키즈와 맘 청년몰’ 추진현황과 운영상황 전반에 대해 설명도 들었다.

이외에도 영남권 최초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개소로 사람이 행복한 공동체 조성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도 방문해 거제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운영방향과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접목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성대 일자리분과위원장은 “앞으로도 선진 지자체 일자치 창출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우리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