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복지시설 및 목포시 의회·도시재생지원센터 등 방문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전기풍)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1박2일 동안 광주광역시와 전남 목포시 등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선진지 견학에는 옥영문 의장도 함께 해 광주광역시 광주복지재단과 빛고을노인건강타운·장애인종합복지관 등 복지시설 3개소와 전남 목포시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목포시의회·도시재생지원센터 등 3개소를 방문했다.

첫째 날은 광주복지재단에서 재단 운영현황과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갖고, 위탁운영 중인 빛고을노인건강타운(1일 평균 4000명 이용)을 둘러보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노년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즐기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확인했다.

또 광주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도심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면서 대규모 체육관까지 운영, 장애인들의 복지와 재활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건립된 지 31년이 지나 현재 신축을 계획하고 있다.

이튿날은 목포시로 이동해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을 견학하고, 목포시 도시재생 지원센터를 찾아 현황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후 목포근대역사관에서는 일제강점기에서 근대 목포시에 이르기까지의 생생한 현장도 둘러봤다.

또 목포시의회를 방문해 의장단들과 도시재생사업 추진 현황과 거제시와 비슷한 관광·항구도시로서의 의정활동 방향, 시민의 대변인으로서 의원역할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전기풍 행정복지위원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수준이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며 “도시재생사업 추진 등 거제시의 전반적인 정책 추진에도 의원으로서의 역할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